연예맨

족저근막염 증상과 치료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족저근막염 증상과 치료방법

송죽이 2019. 11. 1. 02:05

발은 우리 몸에서 가장 아래에 위치해 있지만 너무도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통 아랫사람이라는 말을 쓰면서 발이라는 부위를 더럽고 냄새나며 하대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떻게보면 우리몸의 뿌리와도 같고 우리를 세워주는 근본이라고 볼 수가 있기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잘못된 습관이나 여타 이유로 인해 족저 근막염이란 질환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한 번 발병하면 걸어다니는것 마저도 비정상적으로 힘들기에 즉시 치료하는게 요구됩니다.


족저근막염 증상


족저근막염 원인은 다리가 지탱할 수 있는 무게를 넘어서서 비만이 되거나 걷는 운동을 평소에 잘 하지 않다가 무리하게 하는 경우 그리고 발바닥이 평평한 평발이라 무게를 잘 지탱하지 못할때에도 생길수가 있습니다. 남성보다는 중년의 여성에게 잘 나타나고 발뒤꿈치 부위에 통증이 심각하게 나타납니다. 이 통증은 발바닥에만 국한되는게 아니고 방치해두고 시간이 지날시에는 바뀌어버린 걷는 자세로 무릎이나 허리까지도 통증이 전이될수가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치료법


치료는 티눈 제거 방법처럼 한번에 하기는 힘들고 최대한 걷거나 오래 서있는것을 방지하며 외부의 충격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동안 천천히 생활습관을 바꾸는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발뒤꿈치에 패드를 붙이거나 보조기를 활요하는것도 좋고 신발에 깔창을 넣어서 충격 완화에 도움을 주는것도 좋은데요. 하지만 너무 오랜시간 착용하는건 족저근막의 힘을 너무 의존적으로 만들어서 약화시키는 수도 있기에 3개월 이상 사용하는것은 권장되고 있지 않습니다. 다들 건강관리 잘하시고 스트레칭도 자주 해주어서 건강해졌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