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맨

췌장암 증상 등통증 설사 본문

카테고리 없음

췌장암 증상 등통증 설사

송죽이 2019. 11. 22. 03:51

췌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그냥 느껴봐서는 자신이 췌장암에 걸렸는지 깨닫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암의 대부분 초기 증상이 무증상인 것처럼 췌장아 초기증상도 췌장으로 인한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체중 감소같은게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암이 걸렸는지도 잘 모르며 몇년마다 한번씩 하는 건강검진을 받는게 고작이라서 시간이 지나서 말기가 되어야 발견하는 안타까운 사례가 많습니다. 그래도 가정에서라도 최대한 빠르게 해당 증상을 느낄 수 있으면 바로 검사를 받으면 좋겠습니다.


췌장암 증상 등통증


위의 근처에 위치해있는 소화기관이므로 이상이 생기면 답답함이 느껴지게 됩니다. 명치나 복부가 답답한 느낌이 들기도 하며 등통증이 유발되기도 하는데요. 안타깝지만 췌장과 가까운 부위인 등에 통증이 생긴다면 초기가 아니라 어느정도 진행이 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눈알이 노란색으로 황달이 생긴다면 몸전체를 넘어서서 림프절 전이까지 된거라고 보면 됩니다. 간전이까지 되었으면 치료가 아주 급한 상태이기에 빠른 치료와 수술을 받길 바랍니다.





췌장암 증상 설사


마찬가지로 소화와 관련이 있어서 설사가 나오는게 일반적인데요. 만성 설사가 계속되는 것이 다른 예후가 없다면 췌장암 초기증상으로 판별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한 설사가 아닌 복부 팽만감과 아주 심한 악취가 동반된다면 주의하셔야 겠는데요.이상하게 배 위쪽에 가스가 찬느낌이 자주 들고 지방변이 있으면 대변 냄새가 지독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알코올과 흡연은 반드시 금지해야하고 당뇨도 걸릴 수 있으므로 설탕은 금물하시는게 회복에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