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맨

곤지름 레이저 치료 후 샤워 가능할까 본문

카테고리 없음

곤지름 레이저 치료 후 샤워 가능할까

송죽이 2019. 8. 27. 23:43

콘딜로마와 성기사마귀라는 이름 그리고 곤지름이란 다양한 증상으로 불리는만큼 사람들에게서 많이 회자되고 있는 병이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우리의 주위에서 콘딜로마가 생겼다는 사람은 찾기가 힘듭니다. 왜냐면 너무 은밀한 부위에 났기도 하고 전염 경로가 이성간에서 벌어지는 일인만큼 숨기려고하는 경향이 없지않아 있는것 같습니다. 주로 지식인같은 인터넷에서 증상이나 치료방법을 검색하는 경우도 많아서 믿을수 없는 정보들이 판을치고 있는데요. 몇가지 원인이나 증상 등 사마귀에 대한 전반적인 실제 정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마귀 레이저 후 샤워


의사에 따라서 그리고 부위나 증상에 의해 상이하기는 하지만 제가 방문했던 비뇨기과에서는 레이저로 그냥 점빼는것처럼 엄청나게 빠르게 시술을 마쳤고 바로 당일날에 샤워해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에 조금만 찾아보면 샤워도 못하기도 하고 성병이라서 무서운 병이라고 하는등 무서운 말들이 참 많습니다. 엄밀하게 말하면 성병은 아니고 사마귀의 일종이며 재발하기가 참 쉽다고 합니다. 사마귀가 생기면 다른 성병도 있는지 피검사를 권유하기는 합니다.


사마귀 원인과 증상


원인은 HPV바이러스의 잠복기가 끝나고 발현될때 나타납니다. 언제 나타나느냐 하니 바로 면역력이 낮아져서 몸이 허약해질때 보이는데요. 저도 며칠동안 밤에 잠도 못자고 피곤할때 주로 나타났습니다. 레이저로 제거를 하여도 시간이 지나서 면역세포가 힘을 못쓰면 다시 재발하기도 한다네요. 모양은 약간 꽃처럼 생기기도 하였고 전문가분이 말씀해주셨을때에는 닭벼슬처럼 생겼다고도 하는데 좀 생긴게 좋지는 않더라구요. 피도 난다는데 저는 그런 증상은 안보였구요. 청결하게 유지하고 운동과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몸이 피로하지만 않으면 재발하지 않는다고 하니 균형잡힌 행동이 필요하겠습니다.

Comments